화상영어로 기초 영어부터 인증시험 비즈니스 수업해요 가능해요요즘 시대는 영어를 못해서 안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에 사람들이 영어를 하고 아이들도 영어유치원 보내는 시대입니다.
화상영어로 기초 영어부터 인증시험 비즈니스 수업해요 가능해요필수가 되어버린 언어 공부 우리도 뒤쳐질수는 없죠 ?
일대일 영어화사 수업으로 시간 낭비하지 않고 내가 가능한 시간에 실력이 있는 원어민급 교포 선생과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
무료 체험 수업으로 수업을 받아보고 결정이 가능합니다.
말은 아이 발달의 척도다. 갓난아이가 사람으로 크고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이자, 육아의 기쁨 중 하나이기도 하다. 울기만 하던 아기가 어느날 엄마 아빠를 말하고, 맘마, 까까, 멍멍을 알고, 어느덧 커서 '기저귀 가져오라', '사과 하나 가져오라'는 심부름도 할 줄 알게 되면, 아직 육아의 길은 한참 남았지만 괜히 "다 키웠네 다 키웠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런데 이 말이 아이에게서 제대로 트이지 않으면 불안하고 걱정된다. 다 아이만의 속도가 있고, 다 때가 있다지만 그게 아닌 것 같다는 막연한 불안이 들 때가 많다. 요즘은 부모가 집에서 아이에게 줘야 하는 언어자극이 있다고도 하고, 그게 부족하면 아이의 언어발달이 늦다고도 한다. 코로나때문에 마스크로 한동안 입을 가리고 살았던 탓에 아이 말에 대한 불안은 더욱 심해지기만 한다. 우선 어떤 경우를 아이 말이 늦다고 봐야할까. 때를 기다려야 할 때와 적극적 치료 개입이 필요한 때는 언제일까. 그 때는 서로 다를까, 아니면 같을까. 장재진 언어치료사는 언어치료를 결정하는 기준을 크게 세 가지로 본다. 아이의 이해언어 수준, 놀이의 수준, 상호작용을 봐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상호작용에서는 부모와 말로 소통하고 싶어 하는가, 같이 놀고 싶어하는가를 살피라고 당부한다. 이 세 가지 중 하나라도 늦고 걱정할 수준이라면 전문가를 찾아가 보라고 조언한다.
말이 그럭저럭 트인 아이를 둔 부모도 아이 말에 대한 고민은 끝나지 않는다. 어떤 식으로 말의 성장을 도모해야 할지 어렵다. 장재진 언어치료사가 제안하는 것은 4가지다. 우선 '모델링을 할 땐 +1, +2 수준으로 말하라'다. 아이가 지금 하는 말의 수준보다 한두단계 더 높여서 말하라는 것이다.
"아이가 "버스 타, 엄마 가"라고 말했다면 엄마는 옆에서 아이가 따라하지 못하더라도 "엄마랑 버스 타자, 아빠랑 버스타자"란 식으로 말해줘야 한다. 아이 수준보다 조금 높은 수준으로 말함으로써 아이가 이후에 해야 할 말의 수준을 정확히 알려주는 게 필요하다."
두 번째는 '아이가 어떤 놀이, 어떤 방법으로 노는 걸 좋아하는지 파악하기', 세 번째는 '아이의 방법이나 스타일을 존중하기'다. 장재진 언어치료사는 "아무리 비싸고 좋은 장난감을 갖다 놓고 같이 놀아도 아이가 좋아하는 게 아니라면 무용지물이다. 아이가 뭘 좋아하는지부터 파악하라. 만일 아이가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자동차와 관련된 어휘는 풍성해지지만 다른 부분은 상대적으로 좀 부족해보일 수 있다. 소꿉놀이도 해야할 것 같고 목욕놀이도 해야할 것 같은데 자동차 놀이 외엔 안하겠다는 아이가 영어인증시험수업 있다면 이런 방법을 제안해 보자. 자동차로 병원놀이와 소꿉놀이를 해보는 것이다. "타요가 배가 고프대. 맛있는 밥을 해주자" "타요가 다쳤대. 병원으로 데리고 가자"라는 식으로 다른 언어 자극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한다.
네 번째 조언은 맞벌이 가정을 위한 말이다. 상대적으로 아이와 함께할 화상영어로 기초 영어부터 인증시험 비즈니스 수업해요 가능해요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가정의 엄마들은 "내가 회사에 다녀서 우리 애가 말이 늦나"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언어자극은 비즈니스영어수업 무조건적인 수용보단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화상영어 많은 말을 들려준다고 다 효과적인 게 아니라는 조언이다. 이 외에도 장재진 언어치료사는 방송 중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아이 언어발달에 대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영어기초회화수업 다음은 일문일답 내용 전문.
댓글 영역